youtube_@Animal Aid Unlimited, India
무슨 일을 당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왼쪽 얼굴에 피가 한가득 차올라 돼지 얼굴처럼 변해버린 어느 한 유기견 모습이 공개돼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든 적이 있습니다.
인도 동물구호단체 애니멀 에이드 언리미티드(Animal Aid Unlimited)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는 과거 얼굴이 돼지처럼 퉁퉁 부어올라 눈도 제대로 뜨지 못하는 어느 한 유기견 사연이 올라왔는데요.
라자스타주 우다이푸르의 한 마을에서 사람들한테 맞았는지 왼쪽 얼굴이 이상하리만큼 크게 부어올라 있는 유기견을 발견하게 됩니다.
youtube_@Animal Aid Unlimited, India
유기견은 유독 사람들을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먹이를 챙겨주면 가까이 다가와 먹으면서도 계속 뒷걸음질을 치는 등 불안에 떠는 모습을 보였죠.
아마도 길에서 마주친 이들에게 학대를 당한 것은 아닌지 조심스레 추측하게 되는데요. 구조된 유기견은 곧바로 의료진들에게 옮겨져 건강상태를 살펴보게 됩니다.
의료진들은 서둘러 마취 주사를 놓은 뒤 퉁퉁 부어오른 왼쪽 얼굴 털을 제거한 다음 볼에 한가득 찬 피를 뽑아냈습니다.
youtube_@Animal Aid Unlimited, India
퉁퉁 부어있었떤 왼쪽 얼굴에서 피는 쉼 없이 흘러나왔고 그동안 녀석이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짐작하게 하는데요.
치료 이후 얼굴을 되찾은 유기견 모습이 공개되면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시름 놓이게 했습니다. 영락없이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녀석. 부디 좋은 가족을 만났기를 바래봅니다.
한편 인도에서는 유기견들이 사람들의 화풀이 대상이 되거나 혹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무차별 폭행 당하는 일들이 어제 오늘만의 일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YouTube_@Animal Aid Unlimited, In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