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리트리버를 데리고 산책 중이던 한 주인이 있었습니다. 평소처럼 길을 걸어가던 주인은 갑자기 머리 위로 떨어진 고양이와 부딪친 뒤 그 자리에 쓰러지고 말았죠.
영문도 모른 채 주변을 돌아다니던 골든 리트리버는 뒤늦게 주인이 쓰러진 사실을 알게 됐고 범인을 찾아내 응징에 나서는 모습이 고스란히 CCTV에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중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헤이룽장성 하얼빈시에서 골든 리트리버와 산책 중이던 한 남성이 갑자기 길가에서 쓰러지는 일이 있었습니다.
아파트에서 탈출한 고양이 한마리가 떨어졌는데 하필 남성 머리 위로 떨어지는 바람에 남성은 의식을 잃고 쓰러졌죠. 길을 지나가던 사람들도 화들짝 놀라 어쩔 줄 몰라했는데요.
한참 주변을 돌아다니며 냄새를 맡고 있던 골든 리트리버는 뒤늦게 이 사실을 알고 근처를 서성이고 있는 고양이와 눈을 마주치게 됩니다.
본능적으로 고양이가 범인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린 골든 리트리버는 고양이에게 다가가 응징하겠다면서 양발 펀치를 날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경찰 조사 결과 고양이는 아파트에서 떨어졌으며 고양이 주인은 갑자기 밖으로 튀어나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행히도 고양이를 머리에 맞고 쓰러진 골든 리트리버 주인은 현재 병원으로 옮겨져 물리치료를 받고 회복 중이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