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자마자 화들짝 놀라게 만드는 침팬지 털속에 감춰져 있던 우람하고 튼실한 '맨살 근육'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1.17 09:42

애니멀플래닛youtube_@SloggerVlogger


침팬지가 사람보다 훨씬 힘이 세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육안으로는 쉽게 힘이 센지 아닌지 가늠하기란 사실 쉽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침팬지 털 안에 꽁꽁 숨겨져 있던 우람하고 튼실한 맨살 근육을 확인한 순간부터 여러분의 생각은 180도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는 침팬지 모습은 털로 뒤덮여져 있는 모습인데 여기 영상 속 침팬지는 다른 침팬지들과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는 영국 애더스톤에 있는 트와이크로스 동물원에 '탈모증'을 앓고 있는 침팬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불러모은 적이 있죠.


이 영상 속 침팬지의 맨살 근육 수준을 보여주는 영상이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SloggerVlogger


공개된 영상에는 털이 빠진 탓에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침팬지 모습이 아닌 하얀 속살을 그대로 드러낸 침팬지가 찍혀져 있었는데요.


무엇보다도 인상적인 것은 우락부락한 침팬지의 맨살 근육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다는 점입니다. 한눈에 침팬지 근육이 얼마나 대단한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침팬지는 웬만한 보디빌더 이상의 우람하고 튼실한 근육질 몸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깨와 등근육은 딱하니 벌어져 있었고 허벅지와 팔 근육은 상상 그 이상이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말벅지 수준이었는데요.


왜 사람보다 훨씬 힘이 세다는 말이 나왔는지 단숨에 깨달을 수 있는 순간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수컷 침팬지의 경우는 고환도 상당히 컸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SloggerVlogger


사실 침팬지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이라고 합니다. 침팬지 힘에 대한 의견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것이 사실이죠.


생물학자 앨런 워커는 같은 몸무게라고 할 경우 침팬지가 인간의 4배 보다 강한 힘을 가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애리애리조나 대학 매튜 오닐 교수는 침팬지 근력은 생각보다 과장됐고 인간보다 35% 정도만 강할 뿐이라고 반박하기도 했는데요.


분명한 사실은 털 속에 꽁꽁 숨겨진 맨살 근육만 보았을 때 침팬지는 상상 그 이상의 위력을 지녔음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물의 세계는 우리가 아는 것 그 이상이라는 사실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YouTube_@SloggerVlogger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