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앞에 앉아 주인 돌아오기만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고양이와 강아지 뒷모습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2.16 14:26

애니멀플래닛reddit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에게 주인은 세상의 전부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외로움을 타지 않을 것 같은 고양이도 사실은 주인에게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있으며 강아지 또한 주인 밖에 모른다는 사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한 장의 사진이 공개돼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문앞에 앉아서 주인이 돌아오기만을 목 빠지도록 기다리고 있는 17살 고양이와 16살 강아지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사진을 올린 누리꾼은 아들이 항상 집에 가는 중이라고 연락이 오면 대문을 열어놓는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대문을 열어놓는 것은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와 강아지에게 조금이라도 더 빨리 아들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배려이자 주인이 돌아오고 있음을 알려주기 위한 배려였죠.



누리꾼이 문을 열어주면 고양이와 강아지는 어렸을 적 문앞에서 주인을 기다렸던 모습 그대로 앉았습니다.


주인이 돌아오기만을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고양이와 강아지 모습에서 여러분은 무엇을 느끼셨나요.


지금 이 순간 당신의 반려동물은 당신이 집에 돌아오기만을 애타게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유는 당신이 전부이니깐 말이죠.



강아지와 고양이도 사람처럼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그리고 함부로 버려도 되는 물건이 아니라는 사실을 꼭 잊지 말아주세요.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