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타에게 잡아 먹히려는 그 순간 임팔라는 '이렇게' 행동했고 치타의 동공은 흔들렸다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2.26 07:55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배고픈 치타의 먹잇감 표적으로 지목돼 쫓기고 있던 임팔라가 있습니다. 녀석은 어떻게 해서든 치타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있는 힘껏 달리며 도망쳤죠.


하지만 임팔라는 치타에게 포위대 꼼짝없이 잡아 먹힐 위기에 놓였습니다. 잠시후 다급해진 임팔라는 눈앞에 세워져 있던 관광객의 차량 창문 안으로 쏘옥 들어갔는데요.


눈앞에서 갑자기 사라져버린 임팔라. 결국 치타는 당황해서 동공이 흔들리고 말았습니다.


해외 인기 유명 유튜브 채널에는 과거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있는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던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당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갑자기 어디선가 임팔라 무리들이 도로 위로 달려와 도망치고 있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알고보니 치타들이 임팔라를 먹잇감 표적으로 지목하고 사냥하고 있었습니다.


오랫동안의 굶주림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질대로 예민해진 치타는 어떻게 해서든 임팔라를 잡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었죠.


물론 임팔라도 어떻게 해서든 치타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있는 힘껏 도망치고 또 도망쳤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쫓고 쫓기는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고 그 모습이 카메라에 고스란히 찍히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임팔라가 도망치고 또 도망쳐도 치타에게 벗어나기란 역부족이었고 결국 임팔라는 수세에 몰리기 시작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그 순간 임팔라는 갑자기 하늘 위로 번쩍 뛰어오르더니 눈앞에 세워져 있던 관광객 차량 창문 안으로 쏘옥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임팔라는 차량 창문 안에 그대로 쏘옥 들어갔고 뒤를 빠른 속도로 뒤쫓고 있던 치타도 임팔라의 생각지 못한 행동에 그만 당황하고 말았죠.


열심히 쫓던 임팔라가 눈앞에서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관광객 차량 창문 안으로 들어간 임팔라는 치타로부터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치타에게 잡아먹힐 위기의 순간에서 잔머리를 굴려 관광객 차량 창문 안으로 뛰어들어가 몸을 숨긴 임팔라.


애니멀플래닛youtube_@truly


위기의 순간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고 대처할 수 있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임팔라가 대범하고 똑똑한데요.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임팔라의 지혜가 돋보이는 대목입니다.


한편 참고로 임팔라는 소목 소과의 포유류로 케냐와 앙골라 남부, 남아프리카 북부에 걸쳐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치타한테 포위 당해 잡아 먹힐 위기의 순간에 극적으로 살아남은 임팔라의 당시 현장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영상을 시청하다가 임팔라의 생각지도 못한 돌발 행동에 화들짝 놀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YouTube_@truly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