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문 열리자 후다닥 들어가 당당히 부리에 '과자' 물고 나오는 '도둑 양아치' 갈매기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3.25 07:56

애니멀플래닛Neil Traynor


겁도 없이 마트 문이 열리기 무섭게 후다닥 들어가서 당당히 과자 봉지 하나를 물고 나오는 양아치 갈매기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닐 트레이너(Neil Traynor)라는 이름의 한 누리꾼은 페이스북을 통해 마트에서 과자 봉지를 훔치고 당당히 나오는 갈매기 모습이 찍힌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애버딘의 한 마트 문앞에서 갈매기 한마리가 서성이고 있었습니다. 잠시후 마트 문이 열리자 기다렸다는 듯이 갈매기는 후다닥 달려들어갔죠.


갈매기는 잠시후 진열대에 놓여 있는 과자 봉지로 향해 달려가더니 부리로 과자 봉지 하나를 덥썩 물고 나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Neil Traynor


그것도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니라는 듯 갈매기는 아주 자연스럽게 과자 봉지를 물고 밖으로 나왔는데요. 알고보니 유명한 녀석이었습니다.


몇 년째 일정한 시간에 마트 문앞을 드나들면서 과자봉지를 훔쳐간다는 것. 마트 주인도 이미 두 손을 놓고 포기한 상태였습니다.


겁도 없이 마트에서 도둑질을 하는 양아치 갈매기로 통하는 녀석. 과자 때문에 야생성을 잃는 것은 아닌지 우려에 전문가들은 큰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도대체 왜 마트를 드나들면서 과자 봉지를 훔쳐가는지 모르겠지만 마트 주인 입장에서는 매번 과자를 훔쳐가는 갈매기를 혼낼 수도 없고 답답하지 않을까요.


YouTube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