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
길고양이들에게 천국이라는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터키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터키는 길고양이, 유기견에게 천국이라고 불리는 건지 궁금합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 등에는 과거 한때 화제를 모았던 지하철 속 길고양이 모습이 담긴 사진이 재조명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된 사진 속에는 사람들로 가득찬 지하철 안에 길고양이 한마리가 홀로 좌석 한 칸을 다 차지한 채로 앉아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죠.
reddit
당시 만원 지하철 안에 사람들은 앉을 좌석을 찾아 보기 힘들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사람들은 서있는 채로 있었죠.
반면 길고양이는 지하철 안에서 당당히 좌석 한 칸을 다 차지했지만 그 어느 누구도 길고양이에게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길고양이는 몸을 따뜻하게 녹여서 만족스러운 듯한 표정을 지어보였다고 하는데요. 정말 너무 신기하지 않습니까.
reddit
보통의 경우라면 좌석에서 내쫓기 마련이지만 터키 지하철에 탄 승객 그 어느 누구도 좌석 한 칸을 차지한 길고양이를 내쫓지도, 뭐라고 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길고양이 한마리도 소중하게 여기는 터키 시민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사진인데요. 실제 터키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한편 지하철에 몰래 탄 길고양이를 쫓아내지 않고 오히려 좌석 양보한 시민 의식이 담긴 사진은 시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