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 진행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3.31 07:31

애니멀플래닛bhc치킨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동물 돌보기에 나서 훈훈함을 주고 있습니다.


31일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동물보호소에서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활동은 동물 유기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해당 동물에 관한 관심 촉구 및 처우 개선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고 합니다.


봉사단원은 유기·파양된 강아지와 고양이를 돌보는 오산시 동물보호소를 방문했죠. 보호소 실내 청소·케이지 세척 및 소독·배변 패드 교체 등 동물 생활 공간 개선에 나섰다는 후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보호소에 간식·배변 패드 등을 후원해 보호 동물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힘을 보탰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bhc치킨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어서 평소에도 유기견·유기묘 등 동물 이슈에 관심이 많았습니다"라며 "보호소에 있는 동물이 하루빨리 가족을 만나 안전한 환경에서 사랑을 받으며 지내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hc치킨 관계자는 "봉사단의 활동을 계기로 보호소 내 동물 입양 활성화와 따뜻한 손길이 확대되길 기대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해바라기 봉사단이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죠.


한편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은 2017년 발족 이후 5년간 운영되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입니다.


올해 1월부터 활동 중인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저소득층 대상 연탄 나눔,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대지에 유목 옮겨심기 등의 봉사를 하며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