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툭 넘어뜨린 안전콘 외면하지 않고 다시 세워놓고 사라지는 '천사' 야생곰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4.16 14:08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chaelmaurophoto


친구가 발로 툭 쳐서 넘어뜨린 안전콘을 다시 제자리에 세워놓고 유유히 사라자는 야생곰이 있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콜로라도주와 알래스카주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마이클 마우로(Michael Mauro)는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도로 위를 걸어가고 있던 야생곰 한마리가 친구가 넘어뜨리고 간 안전콘을 입과 발을 사용해 다시 세워놓고 가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알래스카 데날리 국립공원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던 그는 야생곰 두 마리를 보게 되는데요. 한마리가 도로옆에 세워져 있는 안전콘을 보게 됐죠.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chaelmaurophoto


조심스럽게 안전콘 앞으로 다가간 곰은 호기심에 앞발로 툭 쳐서 넘어뜨렸죠. 그리고는 재미 없는지 유유히 그대로 가버렸습니다.


뒤를 쫗고 있던 곰은 친구가 넘어뜨린 안전콘을 다시 세워놓는 것 아니겠습니까. 마치 어질러져 있는 것을 보고 치우려고 한 것처럼 말이죠.


영상을 찍은 마이클 마우로는 "정말 자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는 두 눈으로 보지 않고서는 절대 모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인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동물의 세계에서는 상상 이상의 일들이 벌어진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michaelmaurophoto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