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서 목에 구멍 뚫린 참치캔이 끼인 채로 돌아다니던 길고양이가 무사히 구조되는 일이 있습니다.
영국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RSPCA) 콘월 지부에 따르면 길고양이가 목에 참치캔이 끼인 상태로 돌아다니고 있다는 글이 올라왔었는데요.
실제로 공개된 사진을 보면 길고양이 목 부분에 참치캔이 끼인 채로 돌아다니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죠.
아마도 배고픔을 참지 못했던 길고양이가 쓰레기통 등을 뒤지다가 목에 참치캔이 끼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사람들은 길고양이 구조 작업에 힘을 보탰고 다행히 길고양이는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구조된 고양이는 주민들이 설치한 안전 덫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구조된 고양이는 곧바로 인근 동물병원으로 갔습니다.
다행히도 참치캔 절단 없이 날카로운 부분에 테이프로 두른 다음 길고양이가 다치지 않도록 조심스레 빼내는 방식으로 제거할 수 있엇다고 하는데요.
길고양이 몸에 혹시나 마이크로칩이 있는지 확인했지만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영국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 측은 녀석의 새 가족을 찾아주기로 한 상황.
주변의 따뜻한 관심 덕분에 목에 끼여 있는 참치캔 제거는 물론 새 가족을 만날 수 있게 된 고양이가 앞으로 행복한 묘생을 살아가길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해봅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