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다리 마비로 바닥에 '질질' 끌고 다니던 강아지가 '휠체어' 선물 받자 보인 반응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6.17 08:58

애니멀플래닛tiktok_@xiaomu_1


다른 강아지들과 달리 뒷다리가 마비가 되어 바닥에 질질 끌고 다니던 강아지에게 휠체어를 선물해주자 보인 반응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합니다.


한 틱톡 계정에는 뒷다리로 걸을 수 없어 바닥에 끌고 다녀야만 하는 어느 한 강아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이날 주인은 강아지를 위해 휠체어를 구입해 손수 조립한 다음 강아지의 뒷다리 부분에 휠체어를 고정시켜줬습니다.


잠시후 뒷다리를 바닥에 질질 끌지 않아도 자유자재로 원하는 곳을 어디든 갈 수 있게 된 강아지는 세상 신난 듯 여기저기 마구 달리기 시작했죠.


애니멀플래닛tiktok_@xiaomu_1


그동안 뛰어다니지 못했던 한을 풀기로 작정한 듯 강아지는 신나게 앞발을 이용해 이곳저곳을 누비며 다녔는데요.


하도 뛰어다녀서 지칠 법도 하지만 강아지는 오랜만에 뛰어서 세상 기분 좋은지 숨을 헐떡이면서도 계속 뛰고 또 뛰었습니다.


주인이 선물해준 휠체어가 녀석을 180도로 바꿔놓은 것입니다. 그동안 바닥에 뒷다리를 질질 끌고 다녀야만 했던 녀석은 얼마나 답답했을까.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감동이네요", "얼마나 기분 좋으면 저렇게 뛰어다닐까", "감동적이면서도 한편으로는 가슴 찡한 영상"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xiaomu_1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