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서 예전만큼 잘 걷지 못하는데 "산책 가자" 집사 말에 강아지들이 보인 반응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11.06 01:03

애니멀플래닛reddit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마주해야 하는 순간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강아지가 나도 모르는 사이 나이가 훌쩍 들어서 늙어버렸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이죠.


강아지가 나이 들어도 여전히도 집사 눈에는 한없이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다만 예전 같이 않음을 발견한 순간 집사의 마음은 미어지기 마련입니다.


나이 먹고 늙어서 잘 걷지 못하지만 자신들의 모습에서 가슴 아파할 집사가 걱정됐는지 산책 가자는 말에 신나게 졸졸 뒤따라오는 강아지들이 있어 감동을 자아내게 합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늙어서 예전처럼 뛰어다니지 못하는 어느 노견들이 집사와 함께 산책길에 나서는 모습이 올라와 눈길을 사로잡은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는 두 강아지는 다소 엉성한 걸음으로 집사를 향해 열심히 걸어오고 또 걸어오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죠.


사실 두 녀석들 모두 나이가 든 탓에 예전처럼 신나게 뛰어다니지 못했습니다. 예전과 다르지만 두 녀석은 꼬리를 흔들며 집사 뒤를 따라갔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집사가 예전 같지 못한 자신들 모습을 보며 가슴 아파할거라는 사실을 아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렇게 아무렇지 않은 척 해맑게 웃으며 따라오는 강아지들 모습.


있는 힘껏 꼬리를 흔들며 집사한테 다가오는 강아지들 모습에서 함께 할 수 있음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오늘 사랑하는 아이들을 꼭 안아주며 "사랑한다"라고 말해보세요. 참고로 "사랑한다"는 말은 아껴놓는 말입니다. 나중에 후회하기 전에 꼭 전하시기 바랍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