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기간 때문에 도서관에서 공부하던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한참 동안 공부하다가 한숨 돌리려고 휴식을 취하려고 하는 그 순간 뜻밖의 광경이 벌어졌다고 하는데요.
중국 후베이성 언스투자주먀오족자치주에 위치한 언스 대학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 계단에 앉아 있었죠.
그때 손에 들고 있던 책을 잠시 계단에 내려놓았는데 학생들로부터 멀지 않은 곳을 배회하던 유기견이 조심스레 다가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유기견은 호가심이 폭발이라도 한 듯 학생이 내려놓은 책을 뚫어져라 쳐다보는 것이었습니다. 하필 책이 펼쳐져 있었는데요. 그 모습을 보니 유기견이 공부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바닥에 펼쳐져 있는 책을 뚫어져려 쳐다보던 유기견은 책을 옮기려고 하자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유기견. 학생들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는 유기견 모습은 곧바로 화제가 되었죠.
책을 뚫어져라 쳐다보는 유기견 모습은 급속도로 빠르게 확산됐고 시험을 앞둔 학생들을 자극 시켰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책을 뚫어져라 쳐다보는 유기견 모습이 자신을 뒤돌아보게 한다는 내용이 주를 이룬 것.
누리꾼들은 "전생에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임이 틀림없어요", "나보다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 보고 자극됨", "내 자신이 부끄럽네요", "공부 모드로 돌입해야 함"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