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_@keswickmrt
평소처럼 산으로 산책 나갈 겸 강아지들을 데리고 등산에 나선 한 할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몸에 무리가 갔던 것일까. 등산 중이던 할아버지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는데요.
위급한 상황이 벌어지자 할아버지와 함께 등산에 나섰던 강아지들은 부랴부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두 강아지들은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잉글랜드 컴브리아주 브레이스웨이트 하우라는 이름을 가진 산을 오르고 있던 할아버지는 강아지들과 함께 산길을 올라가고 있었죠.
그때 갑자기 할아버지는 의식을 잃고 쓰러지셨고 다급한 상황임을 직감한 강아지들은 서둘러서 주변에 있는 행인들에게 달려가 할아버지가 위험에 처해 있음을 알렸습니다.
instagram_@keswickmrt
한 녀석은 짖고 또 다른 녀석은 행인들을 데려온 것. 다행히도 행인은 할아버지의 상태를 보자마자 곧바로 신고했고 할아버지가 괜찮으신지 자리를 지켰는데요.
그 옆에는 두 강아지들도 함께했습니다. 잠시후 신고를 받은 산악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했는데 다행히도 할아버지는 의식을 차리실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구조대로부터 응급 처치를 받은 뒤 산에서 내려왔다고 하는데요. 산악 구조대는 행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위급한 상황을 행인에게 알린 할아버지의 강아지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는 후문입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도 강아지들을 향해 "할아버지 살린 건 강아지들", "정말 똑똑하네요", "멋집니다. 강아지가 역시 최고", "강아지야 고마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instagram_@keswickm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