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고양이 모두 몇 마리인지 헷갈려서 보자마자 '멘붕' 빠지게 된다는 착시 사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1.05 11:12

애니멀플래닛aFamily


도대체 사진 속에는 고양이가 모두 몇 마리가 있는 것일까요. 보자마자 너무 헷갈려서 멘붕 빠지게 된다는 고양이 착시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베트남 매체 어패밀리(aFamily)에 따르면 흥미로우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드는 고양이 착시 사진이 소개가 됐는데요.


실제로 공개된 사진 속에는 고양이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고양이들은 사이좋게 머리를 맞대며 이야기를 하고 있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애니멀플래닛aFamily


그렇다면 여기 사진 속에 있는 고양이들은 모두 몇 마리일까요. 사진상으로 봤을 때는 고양이가 모두 8마리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누가 진짜이고 가짜인지 구분하기 힘든 상황.


눈치 빠르신 분들이라면 이미 사진 속 상황에 숨겨진 속임수를 알아차리셨을텐데요. 사실은 V자 모양으로 거울을 둔 것으로 사진 속 진짜 고양이는 한마리라고 합니다.


양쪽에 V자 모양으로 거울을 세워놓았다보니 다른 쪽 거울에도 고양이 모습이 자연스레 비치면서 여러마리의 고양이들이 머리를 맞대고 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하는데요.


aFamily


일종의 착시 현상을 일으킨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개된 움짤을 살펴보면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V자 모양으로 세워진 거울 사이로 들어갔다가 다른 고양이가 있는 줄 알고 호기심을 보이는 고양이의 엉뚱발랄한 매력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합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순간 여러마리 있는 줄 알았네", "깜빡하고 속을 뻔했어요", "나는 거울이 숨은 트랙이라고 생각했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