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치즈라도 되는 듯 길게 '쭉쭉' 늘어나 보는 사람 '동공지진' 일어나게 하는 고양이 사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년 01월 15일

애니멀플래닛twitter_@kitasanhilack


정말 신기하게도 자신의 몸이 마치 치즈라도 된 것 마냥 온몸을 길게 쭉쭉 늘어뜨린 고양이 모습이 담긴 사진이 있습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치즈처럼 몸이 쭉쭉 늘어져 있는 고양이 사진을 공개해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진에는 삼색 고양이의 몸이 치즈처럼 길게 쭉 늘어져 있고 그 뒤에 다른 고양이(?)가 엄청나게 놀란 듯 입이 떡 벌어져 있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kitasanhilack


화제의 중심에 선 이 사진에 찍힌 고양이의 이름은 키키. 무수한 다리와 치즈처럼 길게 늘어진 몸을 가진 고양이 키키는 매우 당돌해보였다고 하는데요.


통통했던 몸매는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말입니다. 이 사진은 스마트폰 카메라에 들어 있는 '파노라마' 촬영 기법을 통해 찍은 사진으로 알려졌습니다.


파노라마란 시각적으로 사물을 입체적으로 담아내는 것. 이 기능을 활용, 고양이 키키 몸을 길게 늘어뜨린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kitasanhilack


고양이 키키 뒤에 입 벌리고 있는 다른 고양이는 사실 파노라마 촬영 기능에 의해 찍힌 고양이 키키의 분신이라는 설명인데요. 신가합니다.


처음 보자마자 이게 무슨 일이라도 벌어졌는지 두 눈 휘둥그래 뜬 채로 흔들리고 있는 고양이 사진은 카메라에 담긴 파노라마 기능으로 촬영된 사진이었다고 하네요.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순간 보자마자 놀랐음", "치즈 아닌가요, 몸이 쭉쭉 치즈", "이게 머선129", "보고 놀랐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