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와 달리 툭 튀어 나온 집사 배에 앞발 얹었던 고양이가 '임신 사실' 알고 보인 행동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1.23 09:25

애니멀플래닛youtube_@BVIRAL


여기 평소와 달리 유난히 볼록 튀어나온 집사의 배가 이상하다고 여긴 고양이가 있습니다. 고양이는 잠시후 집사의 배를 유심히 쳐다보더니 뜻밖의 행동을 하기 시작했죠.


조심히 집사 배에 다가가 코를 내밀고 냄새를 킁킁 맡던 고양이는 살포시 자신의 앞발을 집사의 배 위에 얹은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 같은 행동을 하던 고양이는 고개를 들어 집사를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빤히 바라봤는데요. 집사의 배를 본 고양이 반응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BVIRAL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는 배가 볼록 나온 집사의 배 위에 앞발을 살포시 얹었다가 집사의 임신 사실을 알게된 고양이 반응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영상에 따르면 집사 옆에 앉아 있던 고양이는 볼록 튀어나온 집사의 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더니 고양이는 집사의 배에 코를 가까이 대고는 냄새를 맡았습니다. 한참 냄새를 맡던 고양이는 자신의 앞발을 살포시 얹는 등의 행동을 몇 차례 반복했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BVIRAL


그 모습은 마치 배속에 있는 아기와 인사를 나누는 듯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기와 인사를 끝마친 고양이는 조금 전 있던 원래 자리로 돌아가서는 가만히 배쪽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혹시 고양이는 배속의 아기와 텔레파시를 주고 받는 것일까요. 집사가 임신한 사실을 알아차린 고양이는 집사가 힘들지 않도록 그저 가만히 지켜봤다고 합니다.


고양이 행동은 조마간 태어날 아기에게 잘 부탁한다면서 앞으로 잘 지내보자고 미리 인사한 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고양이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YouTube_@BVIRAL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