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사진 / reddit
내가 슬프거나 기블 때 껌딱지처럼 옆에 붙어서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존재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런 존재를 가리켜 '친구'라고 말하는데요.
친구라는 이 단어는 단순히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에서만 말하는 것은 아닌데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동물 친구 강아지에게도 적용되는 말입니다.
바로 오늘이 우리들의 오랜 친구 강아지들을 위한 '세계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이라는 사실.
자료 사진 / reddit
'세계 강아지의 날'은 미국 반려생활 전문가 콜린 페이지(Collen Paige)가 제안해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날이라고 하는데요.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하는 삶을 기념하는 의미도 있지만 사람들에게 버림 받은 유기견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세계 강아지의 날'은 유기견 보호와 입양을 장려하는 의미가 담긴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료 사진 / reddit
강아지는 우리들의 오래된 가족이자 친구, 그리고 절대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새삼 되새기는 오늘인데요.
가슴 아픈 사실은 3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이한 지금 이 순간도 길거리에 내다버려지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버려지는 이유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것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강아지는 우리가 마음대로 내다버려도 되는 물건이 절대로 아니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자료 사진 / red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