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못에 빠진 공 꺼내려 했다가 물에 빠질 위기 처한 소년 '옷자락' 붙잡아 구해주는 강아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4.07 00:35

애니멀플래닛reddit


공놀이를 하다가 실수로 그만 연못에 빠진 공을 꺼내려고 했다가 물에 빠질 위기에 처한 어느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던 저먼 셰퍼드 강아지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연못으로 달려갔고 물에 빠질 찰나의 순간 소년의 옷자락을 붙잡아 구해줬는데요.


중국 광둥성 선전시에서는 연못에 빠진 공을 건지려고 했다가 물에 빠질 위기에 놓인 소년을 구한 강아지 모습이 CCTV에 포착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날 남매로 보이는 아이들은 마당에서 공놀이를 하다가 실수로 공이 연못에 빠지게 됩니다. 공이 물에 빠지자 소년은 공을 꺼내려고 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reddit


하지만 손과 발이 짧은 탓에 혼자 힘으로 연못에 빠진 공을 건져내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때마침 그 모습을 본 저먼 셰퍼드 강아지는 위기를 감지하고 연못으로 달려갔습니다.


연못에서 공을 꺼내려는 소년의 옷자락을 붙잡은 저먼 셰퍼드 강아지는 한쪽으로 소년을 끌어 당겼고 이후 마당 한켠에 세워져 있던 뜰채를 입에 물고 연못으로 향했죠.


저먼 셰퍼드 강아지는 그렇게 뜰채로 공을 건진 다음 소년에게 되돌려 줬다고 하는데요.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혼자 알아서 척척 위험을 감지해 소년을 구하고 공까지 건져주는 녀석.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똑똑한 강아지네요", "감동적입니다", "강아지가 사람보다 더 영리한 듯", "이게 뭔가요. 감동적"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