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라한 것처럼 눈썹 진하고 풍성해 보자마자 감탄사 절로 나온다는 '이 동물'의 정체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4.05 09:59

애니멀플래닛boMb01


마치 진짜 마스카라라도 칠한 것처럼 진하면서도 길고 풍성한 눈썹을 자랑하는 동물이 있어 화제입니다.


단순히 눈썹이 진할 뿐만 아니라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미모를 가지고 있는 이 동물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다름아닌 아프리카산의 작은 영양 딕딕(dik-dik)이라고 합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는 치명적인 귀여움과 예쁜 미모를 자랑하는 딕딕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어 모으게 하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조막만한 얼굴에 풍성한 속눈썹을 자랑하는 딕딕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미모가 고스란히 담겨 있었습니다.


아프리카 건조한 기후에서 사는 영양으로 알려진 딕딕은 몸이 보통 50~70cm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주로 아카시아 잎을 먹고 산다는 녀석들.


애니멀플래닛boMb01


언뜻 보면 새끼 영양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몸집이 작을 뿐만 아니라 커다란 눈망울과 마스카라를 칠한 듯한 진한 눈썹을 가지고 있어 볼 때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정면을 들여다보면 속눈썹이 얼마나 짙고 길며 풍성한지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정말 잘 어울려도 너무 잘 어울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빤히 쳐다보는 딕딕의 모습을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눈에서 꿀이 뚝뚝 떨어지게 만드는 딕딕의 비주얼.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왜 이렇게 예쁜가요", "예뻐도 너무 예쁘게 생겼네", "눈썹 진해서 더욱 매력 있어", "귀여워도 진심 너무 귀여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boMb01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