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_@picoblindcat
다른 고양이들과 달리 독특한 눈망울을 가진 고양이가 있는데요. 9살된 노르웨이숲 고양이의 이름은 피코(Pico)라고 합니다.
왜 이 아이의 눈망울은 우리가 알고 있는 고양이들과 다른 것일까요. 여기에는 남모를 가슴 아픈 이유가 숨어 있는데요. 사연을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캐나다에 사는 집사 마리 조세 브리송(Marie-Josee Brisson) 집에는 조금은 특별한 고양이 피코가 살고 있었습니다.
길거리를 떠돌아다니다가 차량에 치여 지역 수의사에 의해 구조됐던 피코가 당시만 하더라도 여느 고양이들과 똑같은 눈망울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tiktok_@picoblindcat
차량에 치인 후유증 탓인지 눈에 감염이 된 것. 결국 녹내장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더이상 손 쓸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고 결국 고양이 피코는 실명하고 말았는데요.
어느새 지금의 눈망울이 되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앞이 보이지 않아서 가구에 부딪혀서 화들짝 놀라는 날들이 부쩍 많아졌다고 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게 됐지만 세상 그 누구보다 귀여운 고양이인 피코는 지금의 집사 마리 조세 브리송과 딸 모니카(Monica)에 입양돼 하루 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고양이 피코를 입양한 가족들에게 축복하며 앞으로 피코가 오래 오래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tiktok_@picoblindcat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