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bo
누구에게나 처음이 있기 마련인데요. 여기 고양이도 마찬가지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태어나 처음으로 딸꾹질을 해서 당황해 하는 고양이 표정이 화제인데요.
'중국판 트위터'라고 불리는 웨이보상에는 태어나서 난생 처음 딸국질이라는 것을 하고 어리둥절해 어쩔 줄 몰라하는 고양이 반응이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움짤에 따르면 고양이는 잠시후 "딸꾹! 딸꾹!"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 벌어지자 고양이의 두 눈은 휘둥그레졌죠.
고양이 표정은 마치 "이게 도대체 무슨 상황이지??", "왜 나도 모르게 이러는거야", "살다가 이런 건 처음이야"라는 표정을 지어 보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딸꾹질이라는 것을 처음해 본 입장에서 고양이는 크게 놀라고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떻게 멈춰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었죠.
다행히도 잠시후 딸꾹질은 멈췄고 고양이는 그제서야 안정을 되찾았다고 하는데요. 태어나 처음 딸꾹질을 한 고양이는 얼마나 놀랐을까요.
아직도 놀람이 가시지 않았다는 듯이 고양이는 어리둥절한 표정을 계속 지어 보였는데요. 이게 딸꾹질이라는 거 고양이도 이제 알게 되었습니다.
한편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잖아", "왜 이렇게 안절부절 못하는 거야", "미쳤다 정말", "나만 없어 고양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weibo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