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_@BigCatDerek
고양이가 사자와 맞설 수 있음을 증명하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겁도 없이 자기보다 훨씬 큰 사자에게 도발하면서 싸움을 거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야생동물 구조센터에서 동물 연구 및 교육센터 부서 직원으로 근무하는 데릭 크랜(Derek Krahn)은 새끼 고양이 배기(Baggy)를 키우고 있는데요.
평소 그는 사자와 호랑이, 표범 등 고양이과에 속하는 야생동물들을 위해 일을 하고 있죠. 하루는 근무하는 직장에 새끼 고양이 배기를 데리고 갔을 때 일입니다.
고양이 배기를 데려간 그날 그는 뜻밖의 광경을 보게 됩니다. 새끼 고양이 배기가 겁도 없이 자신보다 덩치가 큰 사자 노이(Noey)에게 시비 아닌 시비를 거는 것 이 아니겠습니까.
물론 사자 노이가 우리 안에 들어 있었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벌어지지는 않았습니다.
youtube_@BigCatDerek
하지만 놀라운 사실은 새끼 고양이 배기가 사자 노이를 경계하며 사냥하는 듯 노려보고 있었다는 것.
덩치에서 차이가 크기 때문에 누가 봐도 말도 안되는 상황이지만 새끼 고양이 배기는 사자 노이에게 시비 걸면서 싸움 시도를 했는데요.
현장을 지켜보던 데릭 크랜은 새끼 고양이 배기에게 "넌 질거야. 배기, 중단하세요. 얻을 것이 없어"라고 말했죠.
겁도 없이 자신보다 덩치가 큰 사자에게 때아닌 시비를 거는 새끼 고양이. 아무래도 새끼 고양이 눈에 사자가 그저 덩치 큰 고양이로 보였던 것은 아닐까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용감하네요", "본능적으로 저러는건가", "신기하네", "사자를 큰 고양이라고 생각한 듯", "이거 정말 신기"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youtube_@BigCatDerek
YouTube_@BigCatDer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