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카페 문앞에 앉아있다 손님들 오면 꼬리 흔들며 반갑게 맞이해주는 진짜 이유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11.24 13:00

애니멀플래닛reddit


가게 알바생이라도 되는 듯 카페 문앞에 앉아있다가 손님들이 들어오면 세상 그 누구보다 반갑게 맞이해주는 강아지가 있어 화제입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카페 문앞에 앉아서 손님이 들어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한 카페에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영상에 따르면 강아지는 카메 문앞에 앉아서 손님들이 오기를 기다렸죠.


한참 혼자서 장난치고 놀던 강아지는 인기척이라도 느꼈는지 두 발로 벌떡 일어서서 문밖을 바라봤는데요.


reddit


도대체 어떻게 해서 이 강아지는 카페에서 지내고 있는 것일까요. 사실 이 강아지는 이 카페 단골 손님이 키우는 강아지라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주인이 중병에 걸렸고 카페 주인에게 대신 맡아서 키워줄 수 있을지 부탁했다는 것. 카페 주인은 흔쾌히 동의했고 그렇게 입양해 키우게 된 것이죠.


사연을 전한 누리꾼은 "원래 주인이 이 가게를 자주 드나들어서 자주 데리고 다녔는데 몸이 너무 아파서 살지 못할까봐 걱정돼 카페 주인에게 부탁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카페 사장님이 그렇다고 하셔서 지금 이 강아지가 하루종일 매장을 뛰어다니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reddit


또한 이 사연을 전한 누리꾼은 알고보니 10년 전 이 카페에 친구들과 자주 놀러가서 축구 이야기를 했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찾아갔는데 카페 사장님이 자기들을 알아보고 강아지 이야기를 해줘서 알게 됐고 이 같은 사연을 올리게 된 것이라고도 덧붙였는데요.


단골 손님이 키우던 강아지를 기꺼이 입양해서 돌보고 있는 카페 사장님.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좋은 사장님이네요", "강아지가 잘 지냈음 좋겠어요", "이런 인연이 다 있다니 신기하네요", "사장님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