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앞발 마주하면서 '쎄쎄쎄' 손놀이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두 고양이 행동 속의 반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12.16 19:13

애니멀플래닛instagram_@catsdad2020


서로 마주보고 있는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마치 그 모습을 보면 앞발로 손놀이 '쎄쎄쎄'를 하고 있는 것 아닌가라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하는데요.


사실은 두 고양이가 서로 싸우고 있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서로 티격태격하고 있는 고양이들 모습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게 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고양이 영상을 전문적으로 올리는 SNS 계정에는 "그들은 정중하게 싸우고 있다"라는 짤막한 글과 함께 영상 하나가 올라왔죠.


영상에 따르면 서로 마주보고 있는 두 고양이는 손놀이 '쎄쎄쎄'를 하는 듯이 서로의 앞발을 툭툭 치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instagram_@catsdad2020


사실 두 고양이는 지금 매우 진지하게 싸우고 있는 중이라는 것. 보통의 경우는 서로에게 하악질을 하고 경계하며 공격하는 것이 대부분 고양이들 싸움 패턴이죠.


두 고양이는 보통의 패턴과 달리 그저 앞발만으로 툭툭 손뼉 치듯이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보고 또 봐도 믿기 힘든 광경이 아닐 수 없는데요.


제3자에게 이 영상을 보여줬을 때 누가 두 고양이들이 지금 싸우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할까요. 보고 또 봐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한편 누리꾼들은 "정말 신사적으로 싸우는 고양이들이네", "노는 줄 알았는데 싸우는 중이라니", "기 싸움이 팽팽하네", "너네 혹시 사람이니??", "고양이들 매우 신사적"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catsdad2020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