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PARC Valencia
선물은 받기만 해도 정말 기분이 좋은데요. 아무래도 선물이 주는 긍정적인 힘은 사람이나 동물이나 다 똑같나봅니다.
여기 동물원에 사는 사자를 비롯해 코끼리, 침팬지 등에게 산타클로스 옷을 입고 선물상자를 들이밀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촬영한 영상이 있어 화제입니다.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발렌시아 동물공원 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물상자를 받은 동물들이 실제로 보인 반응을 찍은 영상을 공개했죠.
공개된 영상을 보면 사자는 선물상자를 보자 천진난만한 고양이라도 되는 것 마냥 기분이 좋은지 단숨에 앞발을 들어 올려서 선물상자를 눌러버렸습니다.
본능에 충실한 사자는 강력한 발톱으로 선물상자를 과김히 열어보았죠. 역시 선물만큼 최고인 것은 없는 듯 보입니다.
BIOPARC Valencia
또한 다른 동물들도 서로 약속이라도 한 것 마냥 선물상자에 호기심을 가지고 어떻게 해서든 포장지를 뜯어 내용물을 확인하려고 했는데요.
어느 누구도 선물상자를 뜯으면 된다고 가르쳐 주지도 않았는데 알아서 척척 선물상자 포장지를 뜯는 동물들의 모습이 그저 놀랍고 신기할 따름입니다.
한발 더 나아가 수족관에 사는 물고기들에게도 선물을 챙겨줬는데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 동물들에게 선물을 챙겨준 것일까.
사실 이 같은 선물 행사는 동물들의 본능을 자극하고 놀이와 상호작용하도록 이끌어 내는 일종의 자극을 주기 위한 행사라고 합니다.
자 그럼 선물상자를 받은 동물들이 실제로 어떤 반응을 보였고 행동했는지는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실까요.
BIOPARC Valencia
YouTube_@BIOPARC Valenc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