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 자기 담요 앙 물고 있는 상태에서 앞발로 열심히 무아지경으로 '쭙쭙이'하는 고양이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1.12 08:27

애니멀플래닛twitter_@ruuiruiruirui


이렇게나 좋을까요. 입에 담요를 물고 있는 상태로 열심히 쭙쭙이하고 있는 고양이의 무아지경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한 집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담요를 입에 물고 무아지경으로 쭙쭙이를 하고 있는 고양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입에 자기 담요를 물고 있던 고양이는 열심히 앞발을 꾹꾹 누르며 쭙쭙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ruuiruiruirui


집사가 자기 모습을 영상으로 찍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고 꿋꿋하게 쭙쭙이를 하는 고양이입니다. 아무래도 기분이 안정됐는지 무아지경인 고양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도대체 뭐야", "왜 이렇게 귀여운 거니", "정말 무아지경이네요", "온통 집중이 쭙쭙이에 쏠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실 고양이의 쭙쭙이는 크게 문제가 되는 행동은 아닙니다. 고양이가 쭙쭙이를 하는 이유는 어릴 적 어미의 젖을 빨던 행동이 남아 있어 하는 행동이죠.


애니멀플래닛twitter_@ruuiruiruirui


특히 젖을 때기도 전에 어미 고양이랑 떨어진 경우 애정결핍으로 이어져서 고양이가 성묘가 되어서도 쭙쭙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불이나 담요 등을 쭙쭙이할 때 뜯겨져 삼키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는 점입니다.


고양이가 쭙쭙이를 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를 수 있지만 고양이에게는 어쩌면 부족한 애정을 충족 시키는 행동일 수 있다는 점 잊지 말아야 되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ruuiruiruirui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