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동료라고 생각이 들었는지 전선 위에 올라가 앉아 있는 솔개 옆에 다가가 앉는 참새 2마리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년 01월 25일

애니멀플래닛twitter_@gorion6


사이좋게 전선 위에 나란히 앉아 있는 참새 2마리와 솔개 모습이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신 위에 나란히 앉아 있는 솔개와 참새 2마리 영상을 찍어 올렸죠.


공개된 사진 속에는 참새 2마리가 먼저 솔개가 앉아 있는 쪽으로 다가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누가 봐도 몸집부터 몇 배나 차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참새들의 눈에는 동료라고 생각이 들었던 모양입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gorion6


참새들은 사이좋게 솔개 옆으로 앉아서는 같은 방향을 한동은 응시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들은 어디를 그렇게 뚫어져라 빤히 바라보고 있었던 것일까요.


잠시후 참새 한마리가 날아갔고 솔개는 남은 참새를 바라보며 "너는 가지 않을 거니??"라고 말을 거는 듯 보이기도 했습니다.


남은 참새는 날아갈 생각이 없는 듯 보였는데요. 그렇게 사이좋게 나란히 전선 위에 올라가 앉아있는 참새와 솔개였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 조합 무엇인가요", "혹시 동료라고 생각한 것인가", "보기 드문 광경", "너네 조합 신기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gorion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