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marukun
사실 눈앞에 맛있는 간식을 봤을 때 그 유혹을 참기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기 어떻게 해서든 간식을 안 먹고 참으려 애쓰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일본에 사는 집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간식을 눈앞에 두고 "기다려" 연습 중인 강아지 일상이 담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았죠.
영상에 따르면 집사는 강아지 눈앞에 간식이 담긴 그릇을 내려놓았습니다. 강아지는 간식이 먹고 싶었는지 집사의 눈치를 살피기 시작했는데요.
잠시후 집사는 그릇을 내려놓고 강아지에게 "기다려!"라고 말했습니다. 아직 먹으면 안된다는 사실을 안 강아지는 참고 기다렸습니다.
Mamemarukun
집사의 말은 들어야겠고 간식은 빨리 먹고 싶은 마음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갈팡질팡하는 강아지는 꼬리를 흔들며 조급함을 표시했는데요.
강아지 모습을 지켜보던 집사는 "좋아!"라고 말하자 말 끝나기가 무섭게 강아지는 그릇에 담긴 간식을 맛있게 먹었다고 합니다.
간식 먹지 말고 기다리라는 집사의 말을 알아 듣고 어떻게 해서든 참으려고 노력하는 강아지 모습이 정말 기특하지 않습니까.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신기하네요", "잘 참아서 대견해", "너 정말 대단하구나", "강아지가 참을 줄도 아는게 신기", "이거 좀 대단한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amemarukun
@animalplanetkr 눈앞에 간식 놓아둔 뒤 집사가 "기다려!"라고 말했을 때 강아지가 실제로 보인 반응
♬ 오리지널 사운드 -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