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_@tmmafarmsandsanctuary
다른 염소와 달리 선천적으로 척추질환을 앓고 있어서 제대로 걸을 수 없는 어린 염소가 있습니다. 아무리 걷고 싶어도 네 발로 걷기 힘든 어린 염소.
네 발로 걸을 수 있는 희망을 주기 위해 어린 염소에게 보행기를 만들어줬더니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고 하는데요.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요.
미국 조지아주 월튼카운티에 위치한 TMMA 농장 및 보호구역에서는 어린 염소를 입양했다고 합니다.
다른 염소들과 달리 이분척추증과 유사한 척추질환을 앓고 있어서 선천적으로 걸을 수 없다는 것.
혹시나 싶은 마음에 수의사에게 찾아가 문의를 했지만 수술은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청천벽력 같은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tiktok_@tmmafarmsandsanctuary
다행히도 걸을 수 없는 것 이외에 모든 건강은 정상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수술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다시 걸을 수 있다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 싶어 어린 염소를 위해 보행기를 만들어 주기로 했죠.
처음 보행기를 채웠을 때 어색하고 불편하기만 했던 어린 염소는 이틀이 지나자 꽤 적응이라도 한 듯 자연스럽게 걸어다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실제 보행기를 착용한 어린 염소는 언제 그랬었냐는 듯이 신나게 농장 위를 뛰어다녔습니다. 활기를 되찾기 시작한 것인데요.
남들과 다른 이유로 걷지 못했지만 주변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다시 걸을 수 있게 된 어린 염소가 부디 오래 오래 행복하기를 응원해봅니다.
tiktok_@tmmafarmsandsanctuary
@tmmafarmsandsanctuary #ittybitty first wheels for this little girl!#tmmafarmsandsanctuary #babygoat #rescue #animal #sanctuary #funnygoat #goatlover ♬ Little Bitty - Alan Jack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