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슈퍼맨이라도 된 것 마냥 앞다리 '쭉' 뻗은 채 잠든 고양이의 '이해불가' 수면자세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2.21 10:47

애니멀플래닛twitter_@pfirsich_jam


해먹 위에 올라가서 자기가 진짜 슈퍼맨이라도 되는 줄 아는지 앞다리를 앞으로 길게 쭉 뻗고 있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잠시후 고양이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자세로 잠들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의 수면자세가 화제입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한 집사는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해먹 위에 올라가 있는 고양이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사진 속에는 고양이가 해먹에 들어가서 두 앞다리를 앞으로 길게 쭉 뻗은 채로 사진을 찍고 있는 집사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죠.


애니멀플래닛twitter_@pfirsich_jam


아무래도 두 앞다리를 앞으로 뻗고 있는 자세가 편안했던 모양입니다. 잠시후 아래 있는 집사를 쳐다보던 고양이는 밀려오는 졸음을 참지 못하고 두 눈을 지그시 감았습니다.


결국 그대로 잠들어 버린 고양이. 많고 많은 자세들 중에서 앞다리를 저렇게 뻗은 채로 잠들면 힘들지 않을까.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고양이는 뒤척임 없이 그대로 잠들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이렇게 자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는 고양이의 독특한 수면자세입니다.


혹시 진짜 슈퍼맨이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요.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해할 수 없네요", "이게 고양이 매력이죠", "너 정말 치명적이구나",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pfirsich_jam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