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
어느 누가 고양이는 자기 밖에 모른다고 그랬나요. 여기 태어난지 얼마 안된 아기를 대하는 고양이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아기를 처음 본 고양이가 보인 반응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사로잡게 하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임신한 집사가 출산 때문에 집을 비웠다고 합니다. 며칠 뒤 아기를 출산한 집사는 아기와 함께 집에 돌아왔죠.
태어나서 난생 처음 아기를 본 고양이는 과연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집사가 아기를 잠시 내려놓은 사이 정말 생각지 못한 뜻밖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고양이가 아기 옆에 엉덩이를 깔고 앉아서는 뚫어져라 빤히 아기를 바라보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무래도 고양이 눈에도 아기가 한없이 작고 귀여웠던 모양입니다. 한참 동안 앉아서 아기를 바라보던 고양이는 조심스레 다가가더니 앞발을 내밀었죠.
고양이는 혹시나 잘못해서 아기가 다칠까봐 조심스레 앞발을 아기의 손에 내밀어 톡톡 만지기 시작했는데요.
아기와 인사를 나누고 싶었는지 고양이는 그렇게 앞발로 아기 손을 툭툭했고 그 모습은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겨 보는 이들을 심쿵하게 합니다.
함부로 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알려주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본능적으로 이를 알기라도 하는 듯 아기에게 조심히 대하는 고양이 모습 정말 신기하고 귀엽지 않나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양이도 아기를 알고 있는거야", "정말 너무 귀여워", "앞발로 손 만지는 것 좀 보소", "고양이도 아기를 사랑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red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