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에 잔뜩 질린 얼굴로 '기차 선로' 한가운데 들어가 있는 강아지 발견한 기관사는 잠시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3.27 11:18

애니멀플래닛twitter_@Se_Railway


도대체 이게 어떻게 된 영문일까요. 가족을 잃었는지 겁에 잔뜩 질린 얼굴로 위험하게 기차 선로 한가운데 들어가 몸을 피한 강아지가 있었습니다.


누가 봐도 위험한 상황. 강아지는 그렇게 홀로 기차 선로에 들어가서 걷고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기관사와 관계자들은 기차를 멈춰세웠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영국 기차 운영회사 사우스이스턴 레일웨이(Southeastern Railway)는 트위터를 통해 기사 선로에서 강아지를 구조했다고 밝혔죠.


관계자들은 기차 선로에 강아지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구조하기 위해 작업에 나섰습니다. 강아지는 기차 밑에 들어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Se_Railway


강아지를 무사히 기차 선로 밖으로 꺼내기 위해 간식을 동원해 강아지에게 신뢰를 얻은 다음 사고 없이 구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강아지는 주인이 있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가족들이 나타나 강아지를 데려갔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강아지는 어쩌다가 기차 선로에 들어가 있었던 것일까.


현재로서는 강아지가 가족들과 걷다가 길을 잃은 것은 아닌가 추측되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위험한 일이 벌어질 수도 있었던 상황.


사우스이스턴 레일웨이는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Se_Railway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