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남편 진화와 이혼하려고 한다" 폭탄 발표…18살 연하 남편과 이혼하겠다 밝힌 이유

BY 장영훈 기자
2023.04.03 22:14

애니멀플래닛방송인 함소원과 남편 진화 / MBN '알면 약이 되는 방송, 알약방'


[이슈 따라잡기] 방송인 함소원이 악성 댓글에 대해 힘듦을 토로하며 18살 연하 남편 진화와 이혼하겠다며 폭탄 발표를 했습니다.


3일 함소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HamsowonTV'에 '소원TV 입장문 2번째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2분 가량의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함소원은 영상을 통해 "저와 우리 가족은 이제 너무 지쳤습니다. 이제는 어쩔 수가 없네요. 이혼하겠습니다"라며 "이혼해주세요. 네, 제가 남편에게 또 시댁 어르신께 간청드렸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아내의 맛'에서 저만 빠지면 다 해결된다고 생각했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라며 "제 주도하에 조작되었다고 몇몇의 안티가 이상한 글을 보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공개하기도 무서운 내용들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설명했죠.


애니멀플래닛예능에 함께 출연한 방송인 함소원과 남편 진화 / JTBC '아는 형님'


함소원은 또 "공격은 저 뿐만이 아닌 시아버님과 시어머님, 세 명의 시누이에게까지 포함되었으며 시부모님은 무엇보다 7년의 긴 기다림 끝에 태어난 귀한 아들의 명예가 훼손되고 있는 점을 가장 괴로워하고 계십니다"라고 악플의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중국의 블로그나 웨이보에 확인되지 않은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는 곳에 쓰여진 글이 마치 확인된 사실처럼, 증거가 있는 것처럼 제보자란 문구로 기사화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함소원은 시어머니, 시아버님께 이혼하겠다고 말씀드릴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방송인 함소원과 남편 진화 / MBN '알면 약이 되는 방송, 알약방'


함소원은 "저 하나로 인해 그동안 귀하게 자라온 남편에게 시댁 식구분들에게도 너무 큰 상처를 드린 것 같아서 나 하나 없어지면 될 것 같아서 남편에게 묻고 또 묻고 시부모님께도 계속 울며 말씀드렸습니다"라고 설명했는데요.


이어 "이혼해서 남편과 비슷한 나이의 비슷한 좋은 집안 사람 만나게 해주는 것이 남편이 저에게 준 사랑에 대한 보답이고 마지막 예의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함소원은 "이혼하고 연예인도 포기하고 모든 걸 포기하고 살고 싶었습니다"라며 "귀하고 반듯하게 잘 자라온 남편이 저라는 연예인 와이프를 두었다는 이유로 이렇게 무참한 공격을 받는다는 게 저도 참기가 힘든데 시어른들은 얼마나 가슴이 아프실까 생각하니 다시 되돌리고 싶었습니다. 지금도 제 마음은 같습니다"라고 심경을 전했죠.


애니멀플래닛방송인 함소원과 남편 진화 / MBN '알면 약이 되는 방송, 알약방'


함소원은 "가능하면 저에 대한 이야기, 남편에 대한 이야기를 쓰시려면, 고소 가능하게 네이버, 다음에 한국 사이트에 본인 계정으로 써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고소할 수 없게 인스타나 유튜브 등 해외 사이트에 가짜 계정으로 글 쓰시고 또 바로 계정 없애서 고소하기 어렵게 글 쓰고 도망가지 마십시오"라고 꼬집었는데요.


끝으로 함소원은 "본인이 진실이라고 확신하시고, 증거가 있다면 대놓고 쓰시기 바랍니다"라고 가짜 뉴스에 대해 강경 대응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저희 남편과 시댁, 가족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하십시오"라며 "전부 다 고소하고 합의금 받아 불쌍한 아이들 돕는데 쓰겠습니다"라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방송인 함소원이 유튜브에 올린 입장문 / youtube_@HamsowonTV

장영훈 기자 [master@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