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댕댕런 2023' / instagram_@dangdangrun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그리고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뛰는 개라톤 '댕댕런 2023'이 오는 10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6일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천에서 반려인들의 대표축제 '댕댕런'을 10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는데요.
'댕댕런'은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서울에서 열렸지만 작년 처음으로 서울이 아닌 인천에서 유치해 행사를 치른 바 있습니다.
작년에 열린 '댕댕런 2022' 모습 / instagram_@dangdangrun
인천시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출발해 센트럴파크, 트라이보울 일대 등을 달리며 송도국제도시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총 6kkm의 코스를 설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축하공연과 함께 강형욱 훈련사의 토크쇼와 포토타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댕댕런' 참가자 1인당 1kg의 사료를 기부해 인천지역 유기견 보호소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인천시와 관광공사는 참가자 편의를 위해 송도의 고급호텔에서 반려견과 함께 숙박할 수 있는 '펫캉스' 상품을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댕댕런 2022' 모습 / 인천시
주변 눈치보지 않고 댕댕이와 함께 입장이 가능한 숙소, 맛집, 카페 등의 여행정보를 담은 '댕댕이랑 인천가개' 홍보물도 배부할 예정입니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행사가 반려인과 반려견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관련 업계와 협업을 추진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올해 10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댕댕런 2023' / instagram_@dangdang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