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사람이라도 되는 줄 아는지 손으로 사용한 그릇 꼼꼼하고 깨끗하게 '설거지'하는 침팬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4.07 13:44

애니멀플래닛青岛市广播电视台


다른 침팬지들과 달리 유난히 깔끔한 성격을 지닌 침팬지가 있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정말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행동을 했기 때문인데요.


중국 충칭에 위치한 동물원에서 침팬지가 자신이 먹은 그릇을 물앞에서 꼼꼼하게 설거지하는 광경이 관람객들에 의해 포착이 된 것.


정말 신기하게도 침팬지는 사람이라도 되는 줄 아는지 손으로 자기가 먹은 그릇을 깨끗하게 설거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느 누가 설거지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을텐데 침팬지는 바닥에 놓인 그릇에 물을 뿌리더니 손으로 슥슥 조심스레 원을 그리며 설거지를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青岛市广播电视台


큼지막한 손으로 설거지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섬세하고 프로페셔널한 침팬지임을 짐작하게 합니다.


한참 동안 그릇을 깨끗하게 닦고 또 닦던 침팬지는 자신의 설거지에 매우 만족스러운 듯한 표정을 보였고 그 모습은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하는데요.


사람처럼 설거지를 하는 침팬지라니 너무 신기하지 않습니까. 아무래도 깔끔함을 유난히 좋아하는 침팬지임이 분명합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요", "보고 또 봐도 신기함", "자기가 사람인 줄 아는 듯", "어떻게 설거지하는 법을 배웠는지 궁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青岛市广播电视台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