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보고 있는 앞에서 엄마가 아기 '혼내는 척' 시늉했더니 실제로 일어난 놀라운 결과

BY 장영훈 기자
2023.04.16 12:37

애니멀플래닛강아지 보는 앞에서 아기 혼내는 척 했더니.... / youtube_@Preeti's Space


강아지가 보고 있는 앞에서 아기를 혼낸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관찰한 영상이 있습니다. 이 영상은 강아지가 얼마나 아기를 많이 사랑하고 아끼는지 짐작하게 하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는 리트리버 강아지가 보고 있는 앞에서 아기를 혼내는 척 연기했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관찰한 영상이 올라왔었는데요.


실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엄마는 품에 안고 있던 아기를 향해 소리를 치며 혼내기 시작했죠. 아무런 영문도 모른 리트리버 강아지를 당황한 기색을 보였죠.


엄마가 아기를 혼나는 정도 심했다고 생각했는지 리트리버 강아지는 자신의 앞발을 내밀어 엄마 손을 막는 것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아기 혼내지 말라며 막아서는 강아지 / youtube_@Preeti's Space


생각지도 못한 리트리버 강아지의 반응에 엄마는 웃음을 참으면서 정색한 듯 리트리버 강아지에게 무언가를 말했는데요.


녀석에게는 통하지 않았습니다. 엄마가 또다시 아기한테 해코지할까봐 걱정됐던 녀석은 또다시 엄마 손을 막는 것이었죠.


아기를 보호하려는 리트리버 강아지의 순수한 마음이 정말 감동입니다. 혹시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진심 감동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네요.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강아지는 주인 밖에 모른다고 하더니 정말이네요", "진심 보는 내내 감동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 "강아지 역시 최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아기를 지키려고 나서는 강아지 모습 / youtube_@Preeti's Space


YouTube_@Preeti's Space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