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집안 먼지 쓸고 닦으려고 작동 시켜놓은 '로봇 청소기' 대하는 의외의 방법

BY 장영훈 기자
2023.04.17 15:49

애니멀플래닛로봇 청소기 위에 올라간 고양이 / twitter_@potechi_nikki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요. 집안 청소하기 위해서 로봇 청소기를 작동 시켜놓았더니 정말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고양이가 로봇 청소기 위에 올라가 앉아서는 좀처럼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무섭지도 않은지 로봇 청소기 위에 자리잡고 앉아서 집안을 돌아다니는 고양이의 생각지 못한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는 트위터를 통해 집안 먼지를 쓸고 닦으려고 로봇 청소기를 작동시켰다가 뜻밖의 광경을 보게 됩니다.


그건 바로 작동하는 로봇 청소기 위에 고양이가 자리잡고 앉아서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로봇 청소기가 움직이는대로 그저 움직일 뿐이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의 남다른 행동 / twitter_@potechi_nikki


테이블 의자 밑을 청소하기 위해 로봇 청소기가 들어갔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양이는 의자에 머리를 부딪혔지만 미동도 하지 않고 가만히 타고 있을 뿐이었죠.


아무래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움직이는 로봇 청소기가 마음에 쏙 들었던 모양입니다. 굳이 걷지 않아도 집안 곳곳을 누비고 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보통의 고양이들은 로봇 청소기를 보면 무서워서 도망가기 바쁜데 이 녀석은 오히려 편안한 듯 즐기는 모습이었는데요. 정말 못 말리는 고양이가 맞나봅니다.


로봇 청소기가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청소를 하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고 꿋꿋하게 자리 지키고 있는 고양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못 말리는 고양이", "이게 바로 고양이 매력인가요", "보면 볼수록 신기함",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좀처럼 내려올 생각이 없는 고양이 / twitter_@potechi_nikki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