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물속에 던지면 냉큼 달려가 주워올 줄 알았는데 막상 강아지가 보인 '반전 행동'

BY 장영훈 기자
2023.08.15 08:38

애니멀플래닛장난감 물속에 던지자 강아지가 지어 보였다는 표정 / tiktok_@meshally07


보통 강아지들은 장난감을 던져주면 어떻게 해서든 냉큼 달려가 입에 물고 오고는 하는데요. 여기 장난감을 물속으로 퐁당 던진 집사가 있습니다.


내심 집사는 강아지가 장난감을 물고 오기 위해 물속으로 신나게 뛰어 들어가 헤엄쳐서 장난감을 가지고 올 줄 알았죠.


하지만 현실은 달라도 너무 달랐습니다. 집사가 장난감을 물속으로 던지자 강아지는 마치 "왜 그랬어, 왜 그랬냐고"라는 표정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집사가 장난감을 던진 모습을 어이가 없다는 듯이 쳐다보는 골든 리트리버 강아지는 도대체 왜 물속으로 장난감을 던지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표정으로 집사를 바라봤고 그 모습이 화제입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한 틱톡 계정에는 집사가 물속으로 장난감을 던지자 원망하는 듯한 표정으로 멍하니 바라보는 골든 리트리버 강아지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장난감 물속에 던지자 어이없다는 표정 짓는 강아지 / tiktok_@meshally07


이날 집사는 골든 리트리버 강아지에게 장난감을 보여준 다음 물속으로 냉큼 던졌습니다. 사실 집사는 녀석이 장난감을 물어서 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던졌죠.


과연 골든 리트리버 강아지는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여느 강아지들처럼 신나게 장난감 따라서 물속으로 퐁당 뛰어들어가 장난감을 냉큼 물어올 줄 알았습니다.


현실은 집사의 기대와 달라도 너무 달랐죠. 정작 강아지는 "지금 나랑 장난해? 왜 저기에다가 장난감을 던져? 나 피곤하게"라는 듯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집사가 장난감을 물속에 던지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고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는 골든 리트리버. 정말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반전 행동과 표정에 집사는 머쓱했다고 하네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집사가 잘못했네", "강아지 기분이 안 좋은가봐요", "이런 반응은 정말 생각도 못했어", "순간 어리둥절", "너 강아지 아니니", "이제 그만 놀고 싶어하는 듯", "어서 빨리 기분 달래줘야겠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장난감 던진 집사 빤히 바라보는 강아지 모습 / tiktok_@meshally07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