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구멍 사이에 아무런 의심 없이 얼굴 들이밀었다가 빠지지 않아 당황해 하는 고양이

BY 장영훈 기자
2023.09.04 09:15

애니멀플래닛호기심에 얼굴 들이밀었다가 끼인 고양이 모습 / reddit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 집사가 새로 사준 장난감 구멍에 아무런 의심없이 얼굴부터 쏙 집어넣었다가 얼굴이 끼어버려서 당황한 고양이가 있습니다.


고양이는 얼굴이 장난감에 끼어서 빠지지 않자 살짝 당황해 하며 집사를 뚫어져라 빤히 바라보며 도움을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집사가 사준 장난감에 얼굴 집어넣은 고양이 사진이 올라온 것.


이날 집사는 고양이를 위해서 공이 빙글빙글 움직이는 장난감을 새로 사다줬습니다. 문제는 장난감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 고양이가 구멍에다 자기 얼굴부터 불쑥 집어넣은 것이 아니겠습니까.


고양이는 아무런 의심도 하지 않고 다짜고짜 자신의 얼굴을 장난감 구멍 사이로 집어넣었는데요. 구멍이 작았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니멀플래닛얼굴이 빠지지 않아 당황해 하는 고양이 모습 / reddit


조금 전까지 얼굴이 들어갈 때는 잘만 들어가더니 막상 얼굴을 빼려고 하자 빠지지 않은 것이 아니겠습니까. 순간 고양이는 당황했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혼자 힘으로 얼굴을 빼내려고 했지만 들어갈 때와 달리 얼굴은 빠지지 않은 것. 결국 고양이는 목에 장난감이 낀 채로 집사를 바라봤는데요.


얼굴에 장난감이 끼인 상태로 집사를 바라보는 고양이의 표정은 마치 "뭘봐? 봤으면 어서 날 도와줘야지. 왜 사진만 찍고 있어?"라고 말하는 듯 보였죠.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장난감에 얼굴부터 일단 집어넣었다가 끼여버려서 당황해 하는 고양이 모습에 집사는 서둘러 사진을 찍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오늘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고양이 하루입니다.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무슨 일이야", "어서 도와줘야겠어요", "정말 못 말린다 고양이", "왜 저러는지 이해불가", "이게 고양이 매력이지", "고양이 진심 당황한 것 같아요", "어떻게 빼줘야 하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집사 뚫어져라 빤히 바라보는 고양이 표정 / reddit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