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아빠 품에 각각 안겼을 때 달라도 너무 다른 반응 보인다는 강아지의 '극과 극' 차별

BY 장영훈 기자
2024.01.02 09:52

애니멀플래닛엄마와 아빠 품에서 서로 다른 반응 보인다는 강아지 / instagram_@sasuke.1019


엄마와 아빠 품에 각각 안긴 상태에서 똑같은 행동을 보였을 뿐인데 정말 신기하게도 극과 극 서로 상반된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강아지는 어떤 반응 차이를 보여주는 것일까. 일본에 사는 강아지 사스케(Sasuke)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엄마와 아빠를 차별하는 강아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이날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엄마와 아빠가 각각 강아지 사스케를 품에 안고서는 똑같은 행동을 보였죠.


애니멀플래닛엄마와 아빠 품에 안겼을 때 서로 다른 반응 보이는 강아지 모습 / instagram_@sasuke.1019


무엇보다 강아지 사스케의 앞발을 붙잡고 춤을 춰보기로 한 것. 그런데 생각지 못한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불과 조금 전까지 엄마 품에 안겨서 춤을 출 때는 기분이 좋은지 미소를 지어 보이며 자신의 몸을 엄마한테 맡기는 강아지 사스케.


하지만 정말 신기하게도 아빠가 품에 안아서 춤을 추려고 하자 자기는 하기 싫다며 인상을 쓰는 것도 모자라 아빠의 손을 앙하고 깨물기도 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특히 아빠가 품에 안으려고 하면 언짢은 표정을 지어 보이며 싫은 티를 팍팍 내는 강아지 사스케.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아빠 서운하게 말이죠.


서로 다른 반응 보이는 강아지 모습 / instagram_@sasuke.1019


이처럼 엄마와 아빠를 대하는 반응이 너무도 상반되고 다른 강아지 사스케가 도대체 왜 이러는지 알 수는 없는데요.


분명한 사실은 아빠보다 엄마를 더 많이 좋아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엄마 품에서는 조용히 안겨 있었던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한편 상반된 반응 보이는 강아지 모습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빠 내심 서운할 듯", "너 도대체 왜 차별하니", "이건 아니예요", "엄마랑 아빠랑 왜 이렇게 반응이 달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엄마 품에 안겼을 때와 아빠 품에 안겼을 때 / instagram_@sasuke.1019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