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실수였을까?”…알고 보면 소름 돋는 견주의 행동

BY 하명진 기자
2025.07.10 19:14

애니멀플래닛유튜브 @꽃개냥


중국에서 촬영된 한 반려견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퍼지며 누리꾼들의 우려와 분노를 동시에 자아내고 있습니다.


문제의 영상에는 견주의 무심한 행동과 그로 인한 아찔한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습니다.


영상은 평범한 산책처럼 시작됩니다. 강아지는 목줄을 맨 채 길을 걷고 있었고, 견주는 이를 뒤따릅니다. 


애니멀플래닛유튜브 @꽃개냥


하지만 갑자기 강아지가 격한 반응을 보이며 다른 개에게 달려들고, 그 과정에서 견주는 순식간에 목줄을 놓쳐버립니다.


잠시 후, 견주는 당황하거나 제지하기보다, 오히려 무심하고 여유로운 표정을 짓습니다.문제는 바로 그 ‘무심함’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유튜브 @꽃개냥


일촉즉발의 상황이 벌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견주의 태도는 지나치게 가벼웠고, 위험을 인지하지 못한 듯한 반응에 많은 이들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영상 초반부에 명확히 확인되지 않지만 목줄을 일부러 놓은 것은 아닌지 의심이 되는 찝찝한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애니멀플래닛유튜브 @꽃개냥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강아지가 잘못한 게 아니라 주인이 문제”, “목줄을 놓친 뒤 행동이 너무 소름 돋는다”, “책임감 없는 반려 문화가 이런 사고를 부른다”는 반응을 보이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반려가구가 점차 늘어나는 시대에 그만큼 반려동물을 향한 사랑뿐만 아니라, 책임감 있는 태도와 시민의식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