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한입에 '꿀꺽' 집어 삼킬 정도로 엄청나게 큰 8m 괴물 악어

BY 장영훈 기자
2025.07.25 09:00

애니멀플래닛엄청나게 큰 몸집 자랑하는 8m 괴물 악어 발견 / CHimerasuchus


악어하면 아무래도 포식자라는 수식어를 떠올리게 됩니다. 보통 악어는 흉악하고 무서운 존재로 묘사되고는 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물면 절대로 놓아주지 않아서 매우 위협적인 존재가 바로 악어인데요. 그런데 사람을 한입에 꿀꺽 집어 삼킬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큰 괴물 악어가 발견이 됐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엄청나게 큰 몸집 자랑하는 8m 괴물 악어 발견 / Media Indonesia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악어보다 훨씬 큰 덩치를 자랑하는 이 괴물 악어는 약 8m 이상이 되는 신종 고대 악어라고 합니다.


주로 동아프리카에서 살았던 것으로 추정이 되는데 충격적인 사실은 이 괴물 악어가 인간을 씹지도 않고 한입에 꿀꺽 집어 삼켰을 것으로 추정돼 공포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엄청나게 큰 몸집 자랑하는 8m 괴물 악어 발견 / reddit


미국 아이오와대학 지구생물학 크리스토퍼 브로처(Christopher Brochu)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현재 악어보다 훨씬 큰 고대 괴물 악어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이 고생물학 저널(Journal of Vertebrate Paleontology)에 발표한 내용을 보면 케냐에서 200~400만 년 전 고대 괴물 악어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엄청나게 큰 몸집 자랑하는 8m 괴물 악어 발견 / Amino


실제 연구팀은 나이로비에 있는 케냐 국립박물관의 화석을 분석한 결과를 이 새로운 종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새로운 종은 인간 조상들과 함께 살았을 뿐만 아니라 조상들을 잡아 먹었을 것으로 연구팀은 추정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엄청나게 큰 몸집 자랑하는 8m 괴물 악어 발견 / CHimerasuchus


화석에 인류와 파충류의 접촉 증거는 없지만 이 괴물 악어는 일반적으로 삼킬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먹었기 때문에 당시 인류의 카가 1.2m를 넘지 않았을 것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인류를 한입에 꿀꺽 집어 삼켰을 것이라는 것.


엄청난 큰 몸집을 자랑하는 이 괴물 악어의 학명은 '크로코딜루스 토르비아 르나르소니(Crocodylus thorbjarnarsoni)'로 명명됐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엄청나게 큰 몸집 자랑하는 8m 괴물 악어 발견 / reddit


크로코딜루스 토르비아 르나르소니는 약 8m 이상의 크기로 강가나 호수 등에 숨어있다가 당시 인류나 동물들을 사냥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악어종 중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진 약 6m 이상의 나일악어와 괴물 악어는 닮았으나 괴물 악어가 훨씬 크다고 연구팀은 덧붙였습니다.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