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길로 기어가는 아기...이를 본 강아지는 놀랍게도 '이렇게' 행동했다

BY 하명진 기자
2025.09.14 09:48

애니멀플래닛와우TV


어린 아기 한 명이 네 발로 엉금엉금 기어가고 있었습니다. 아기의 곁에는 작은 강아지 한 마리가 불안한 듯 주변을 맴돌며 따라붙었습니다. 


그런데 아기가 향하는 곳은 다름 아닌 자동차들이 달리는 도로가였습니다. 강아지는 직감적으로 위험을 느꼈는지, 낑낑거리며 아기의 곁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애니멀플래닛와우TV


그때, 저 멀리서 한 대의 차가 빠른 속도로 달려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아기는 여전히 도로를 향해 기어가고 있었고, 위급한 상황이 눈앞에 닥쳤습니다. 


바로 그때였습니다. 강아지는 망설임 없이 도로 한복판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마치 자신의 온몸으로 아기의 길을 막겠다는 듯, 도로 중앙에 멈춰서서는 다급하게 차를 향해 짖어댔습니다. 목숨을 건 절규에 가까운 울부짖음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운전자는 영문을 몰라 멈칫했지만, 곧 도로 한가운데 서서 짖는 강아지와 그 뒤로 기어오는 아기를 발견했습니다. 


상황을 파악한 운전자는 급히 차에서 내려 강아지가 서 있던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강아지는 운전자가 아기에게 다가가는 것을 확인하고는 그제야 짖음을 멈추었습니다. 


운전자가 울고 있는 아기를 품에 안고 다독이자, 강아지는 안심했는지 연신 꼬리를 흔들며 아기의 주위를 맴돌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애니멀플래닛와우TV


자신보다 훨씬 큰 위험 앞에서 용기를 낸 이 작은 강아지의 행동은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날의 작은 영웅은 자신의 몸을 던져 한 생명을 지켜냈습니다. 동물이 가진 순수한 사랑과 희생정신이 얼마나 위대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