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서 맘껏 뛰어놀라고 풀어줬더니 뜻하지 않은 '각선미(?)' 뽐낸 댕댕이

BY 하명진 기자
2025.10.05 09:57

애니멀플래닛진흙탕에 들어가 신나게 뒹굴며 논 강아지 / 온라인 커뮤니티강아지 보험


강아지는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는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여기, 산책 중 진흙탕을 발견하더니 이를 외면하지 못하고 그대로 풍덩 뛰어들어 신나게 뒹굴며 놀았던 강아지가 있습니다. 


실컷 놀고 진흙탕에서 걸어 나오는 순간, 예상치 못한 모습이 포착되어 보는 이들을 폭소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반전 모습이었기에 사람들이 이 댕댕이를 보고 웃음을 참지 못했을까요? 바로 뜻하지 않은 '각선미(?)'를 뽐낸 강아지가 화제의 주인공입니다.


애니멀플래닛진흙탕에서 놀아 기분이 무척 좋은 강아지 표정 / 온라인 커뮤니티


사연 속 강아지는 주인과 길을 걷던 중 진흙탕을 발견했습니다. 


본능적으로 이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녀석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진흙 속에 뛰어들어 마치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누리겠다는 듯 신나게 뛰어놀기 시작했습니다. 


사진 속 행복함이 가득한 표정은 그 당시 녀석의 기분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충분히 놀았는지 강아지가 진흙탕 밖으로 걸어 나왔을 때,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문제는 진흙탕 속에서 온몸을 놀린 탓에 앞다리와 뒷다리 전체에 진흙이 잔뜩 묻어 젖어버린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진흙 범벅이가 된 강아지의 반전 모습 /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진흙에 젖어버린 털은 마치 얇은 스타킹이라도 신은 것처럼 다리에 착 달라붙어 평소 볼 수 없었던 길고 가는 다리를 드러냈습니다.


새하얀 털로 덮여 있던 평소의 모습과는 극명하게 대비되는 길고 얇아진 다리는 남다른 각선미(?)를 뽐내며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자신의 모습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지 전혀 모르는 댕댕이는 그저 천진난만하게 웃을 뿐입니다. 


물론 이 모든 진흙을 깨끗하게 씻겨야 하는 것은 주인의 몫이겠지만 말이죠. 이 못 말리는 강아지 덕분에 주인은 오늘도 웃음을 참지 못합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