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나라로 떠난 주인이 살아있을때 함께 찍은 영상을 본 고양이 반응

BY 하명진 기자
2025.10.12 11:27

애니멀플래닛weibo


얼마나 많이 보고 싶고 그리웠을까요. 먼저 세상을 떠난 주인을 애틋하게 기억하는 어느 고양이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스마트폰 화면 속에서나마 다시 만난 주인의 모습을 본 고양이는 억눌렀던 그리움을 터뜨리고 말았습니다.


이 안타까운 사연은 중국의 소셜 미디어인 웨이보 등을 통해 공유되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주황색과 흰색 줄무늬 털을 가진 고양이 한 마리가 소파에 앉아 스마트폰 화면을 뚫어지게 응시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weibo


고양이는 한동안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미동 없이 바라만 봤습니다. 그러다가 녀석은 조심스럽게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에 자신의 볼을 살짝 부비기 시작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화면 속에는 세상을 떠난 주인의 생전 모습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얼마나 보고 싶고, 얼마나 그리웠으면 이렇게 간절하게 반가움을 표현하는 것일까요.


애니멀플래닛weibo


고양이는 볼을 부빈 뒤 다시 화면을 바라봤고, 이내 가쁜 숨을 내쉬며 솟구치는 슬픔을 억누르려는 듯한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미어지게 했습니다. 


주인의 체취나 온기가 느껴지지 않는데도 녀석은 마치 주인에게 애교를 부리듯이 스마트폰을 꼭 끌어안았습니다.


자신을 안아줄 수 없는 화면 속 주인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듯, 스마트폰에 얼굴을 파묻는 고양이의 모습은 더욱더 눈시울을 붉히게 만듭니다.


애니멀플래닛weibo


많은 사람이 고양이를 독립적이고 도도하며 무관심한 동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고양이들이 그런 모습을 자주 보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 영상 속 고양이처럼, 고양이들도 깊은 유대감을 느끼고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경험합니다. 특히 사랑하는 주인의 부재 앞에서는 불안감과 슬픔이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


만약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면, 녀석들이 겉으로 티를 내지 않을 뿐 주인과의 교감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주세요. 녀석들의 따뜻한 마음이 더 이상 외롭지 않도록 말입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