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직감한 돼지가 도살장 가기 싫어 도로에서 한 '놀라운 행동'

BY 하명진 기자
2025.10.18 14:15

애니멀플래닛어떻게 해서든 살아남기 위해 탈출 시도하는 돼지의 모습 / Daily Mail


자신이 지금 어디로 향하는지 본능적으로 알고 있었던 것일까요? 남아메리카의 한 도로 위에서, 도살장으로 향하는 트럭에 실려 있던 돼지 한 마리가 위험천만한 탈출극을 벌여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 공개된 영상에는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의 적재함 위에서 정체불명의 생명체가 홀로 몸부림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트럭은 돼지들을 가득 싣고 이동 중이었는데, 그중 돼지 한 마리가 운명에 순응하지 않고 격렬하게 사투를 벌이고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도로 위 달리는 트럭 위에서 뛰어내린 돼지의 모습 / Daily Mail


심하게 흔들리는 트럭 안에서 힘겹게 몸을 일으켜 세운 이 돼지는, 잠시 아래 도로를 내려다보더니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그대로 트럭 위에서 폴짝 뛰어내리는 과감한 행동을 감행했습니다. 


달리는 트럭에서 뛰어내린 돼지는 도로 위를 몇 번 크게 굴렀지만, 다행히 그 순간 맞은편 차선에 차량이 없었던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떨어진 돼지는 곧바로 몸을 추스르고 전속력으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붙잡힐세라 몸을 주체할 겨를도 없이 도로 밖의 풀밭을 향해 내달리는 모습은, 자신의 현실을 체념하기보다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으로 행동한 생명의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붙잡힐까봐 부랴 부랴 도로 밖으로 도망치는 돼지의 모습 / Daily Mail


자신의 목숨을 걸고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에서 뛰어내릴 때, 이 돼지는 과연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비록 이후 돼지가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어 안타까움을 남기지만, 이 용감한 돼지의 탈출 시도는 우리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자유에 대한 갈망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