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폭격에 자기들도 무서운데..." 아기 고양이 품에 안고 보호해 준 강아지들

BY 하명진 기자
2025.12.12 07:10

애니멀플래닛Twitter 'FDF_Ukraine'


우크라이나를 향한 러시아군의 포격으로 인해 수많은 민간인과 함께 말 못 하는 동물들 역시 생존의 위협에 놓여 있는 가운데,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강아지들의 가슴 뭉클한 이웃 사랑이 발견되어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의 폭격으로 붕괴된 건물 잔해 속에서 강아지들이 극적으로 구조되는 순간이 담긴 영상이 트위터 계정 'FDF_Ukraine'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FDF_Ukraine'


공개된 영상에는 포격의 충격으로 덜덜 떨고 있는 어린 강아지들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 강아지들이 자신들의 품 안에 어미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들을 꼭 끌어안아 보호하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마치 위험으로부터 고양이 가족을 지키려는 듯, 강아지들은 새끼 고양이와 어미 고양이를 자신들의 몸으로 감싸고 있었습니다. 


강아지들 역시 아직 어리고 위태로운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보다 훨씬 작고 약한 고양이들을 감싸 안으며 체온과 마음을 나누는 모습이 포착된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FDF_Ukraine'


강아지들은 자원봉사자들의 등장에 반가움을 표시하며 꼬리를 흔들다가도, 자원봉사자들이 자신들의 품에 있는 고양이들을 발견하자 다시 몸을 움츠려 고양이들을 숨기려는 듯한 방어적인 행동을 취해 안타까움과 동시에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다행히 이들은 재난 현장을 수색하던 자원봉사자들에게 기적적으로 발견되어 안전한 곳으로 구조될 수 있었습니다. 


극한의 위험 속에서 종을 초월하여 서로를 지키려 했던 강아지와 고양이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