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학교에서 낸 '고양이 그림 숙제'를 딱 5초만에 끝낸 방법

BY 하명진 기자
2026.01.04 07:56

애니멀플래닛그림 소질이 없는 딸 아이가 고양이 그림 숙제하는 방법 / reddit


그림 그리기에 영 소질이 없어 늘 고민하던 한 소녀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학교에서 '고양이 그리기'라는 숙제를 받게 된 소녀는 한참을 고민하다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창의적인 방법으로 단 5초 만에 과제를 완수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 등을 통해 공개된 사진 속에는 책상 앞에 앉아 진지하게 숙제에 임하는 아이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선택한 작법은 일반적인 스케치가 아니었습니다. 바로 자신의 반려묘를 하얀 도화지 위에 직접 눕혀놓고, 연필로 고양이의 몸통 라인을 그대로 따라 그리는 '본뜨기' 기법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도화지 위에 고양이 눕혀 놓고 본 뜨고 있는 딸 아이 / reddit


졸지에 모델이 된 고양이는 갑작스러운 상황이 당황스러운 듯, 멍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해 웃음을 자아냅니다. 


이해하기 힘든 집사의 행동에도 불구하고, 고양이는 아이의 숙제를 돕기 위해 미동도 하지 않고 얌전하게 자리를 지켜주는 '츤데레' 같은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자신의 상황이 어이가 없는 듯한 고양이 표정 / reddit


애니멀플래닛머리 굴려서 완성한 고양이 그림 그리기 숙제 / reddit


순식간에 완벽한 실루엣을 따낸 소녀는 여기에 눈, 코, 입을 직접 그려 넣어 세상에서 가장 사실적인 고양이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숙제를 끝내겠다는 의지와 고정관념을 깨는 번뜩이는 기지가 합쳐진 결과였습니다.


딸 아이의 엉뚱하면서도 영리한 숙제 방식에 엄마는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미소를 지었다고 합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하이퍼리얼리즘이다", "고양이의 체념한 듯한 표정이 압권이다", "5초 만에 끝내다니 천재가 분명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