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가는 새도 단번에 잡어버리는 표범의 놀라운 순발력과 점프력

BY 하명진 기자
2026.01.12 13:34

애니멀플래닛@NatureTitan


평소 알고 있는 야생의 상식을 뛰어넘는 놀라운 사냥 능력을 갖춘 이 동물은 바로 표범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마치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엄청난 탄력으로 공중에 뛰어올라 먹잇감을 낚아채는 경이로운 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표범은 고양이과 맹수 중에서도 가장 완벽한 신체 조건을 가졌다고 평가받는데, 근육질의 몸과 유연한 척추 덕분에 자신의 몸길이보다 몇 배나 높은 곳까지 도약할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NatureTitan


특히 이들은 사자나 호랑이와 달리 나무를 타는 능력이 탁월하며, 때로는 공중을 나는 새나 나무 위의 원숭이까지도 전광석화 같은 움직임으로 사냥해냅니다.


방심하고 있던 먹잇감은 표범의 소리 없는 접근과 순식간에 이어지는 공중 도약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진 속의 역동적인 모습은 표범이 왜 야생에서 가장 치명적이고 효율적인 사냥꾼으로 불리는지를 여실히 증명해 줍니다. 


애니멀플래닛@NatureTitan


찰나의 순간에 폭발적인 힘을 쏟아붓는 표범의 기세는 보는 이로 하여금 경외감을 느끼게 할 정도로 압도적입니다.


야생동물 전문가들의 설명에 따르면, 표범의 도약 능력은 강력한 뒷다리 근육과 균형을 잡아주는 긴 꼬리에서 나옵니다. 


애니멀플래닛@NatureTitan


표범은 최대 3미터 높이까지 수직 점프가 가능하며, 수평으로는 6미터 이상을 단숨에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보다 무거운 먹잇감을 입에 물고 수직으로 나무를 올라갈 수 있는 유일한 대형 고양이과 동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독보적인 근력과 민첩성 덕분에 표범은 다양한 지형에서 최상위 포식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